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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생활&비즈니스 꿀팁

중국 비즈니스 한국 물류 알아보기

by 乐乐 2020. 11. 20.

안녕하세요 러러(乐乐)입니다. 

 

요즘 한국 브랜드, 기업 중국시장 진출 관련 연락이 많이 와서 너무나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는데요~

저를 믿고 문의해 주시고,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

 

최근 한국의 역내포괄경제동반자협정(RCEP) 참여와 중국의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제의 영향으로 한국 기업 및 브랜드들이 중국시장 진출 및 중국에서 물건을 판매하시려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국업체 입장에서 중국 14억 내수 시장을 포기할 수 없기 때문에 중국 시장을 계속해서 진출하려는 시도를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다른 국가 진출 마케팅 전략 방법과 중국 마케팅 전략은 완전히 다릅니다. 
중국에서 크게 성공한 브랜드는 많은 돈을 투자하여 digital-first 전략을 실행합니다.

 

이 브랜드들은 완벽한 기능을 지원하는 플랫폼에서 디지털에 대한 고객 참여를 확장하고,

고객 인식-고려-구매 단계를 긴밀하게 결합하고 있습니다. 

 

 

path to purchase(funnels)

 

 

digital-first 전략


- 소셜미디어 플랫폼 적극적 활용 (웨이보, 위챗, 샤오홍슈, 비리비리)
- 4,800만 팬, 15,000 KOL 이상 네트워크
- 70개 이상의 위챗 계정에서 미니 프로그램(샤오청쉬)으로 매출 확대
- 미용전문가들의 네트워크 
- 라이브 스트리밍 및 제품 시범
- 고객들이 중국 어디서나 접촉 가능

 

이러한 조건들을 모두 충족했을 때 해외 브랜드들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해외 브랜드들이 위의 조건들을 충족하고, 중국으로 물건 배송은 어떻게 할까? 걱정이 몰려오겠죠...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직접 중국 비즈니스 할 때 사용하고 있는 중국 물류업체 소개 및 물류 꿀팁을 여러분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 

 

오늘 물류 업체 포스트 꿀팁 대상

 

1. 중국 비즈니스를 막 시작하여 물류 업체 찾고 계시는 분

2. 중국 비즈니스를 하고 있지만, 물류비 때문에 걱정하시는 분

3. 중국 비즈니스를 하고 있고, 물류 업체도 있지만, 택배 분실 보상 때문에 고생하고 계신 분

 

샘플을 중국으로 보내시는 분들은 DHL, FEDEX를 통해 제품을 보낼 수 있지만,,, 대량으로 물건을 보낼 경우에는 문제가 또 달라집니다. 

 

중국에서 물건을 판매하려고 할 때 정상적으로 통관을 진행하기 위해서, 포워딩 업체를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선 중국 바이어 분들과 국제배송비를 협상할 때 FOB TERM , CIF TERM으로 많이 진행합니다. 

FOB 조건으로 물건을 보내시는 분들은 화물 보험료를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CIF 조건으로 물건을 보내시는 분들은 화물 운송 보험료 걱정을 많이 합니다..!

 

이러한 걱정을 덜어드리기 위해 합법적 통관, 운송료도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화물 운송 보험료 100% 물류업체를 여러분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동성국제물류

 

 

물류 업체명 : 동성 국제물류(东盛国际物流)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대림로 34가길 22 1층 (대림동)

물류 연락처: 위챗-homeplus521

 

*동성 국제물류 회사 규정*

 

1kg/9000원, 물류 회사 책임으로 물건 분실 혹은 물건 이상 있을 시 100% 보상

 

1. 최소 4kg 이상, 2호 상자

(큰 상자로 포장해서 포워딩 회사에 전달하셔도 무방합니다. 물류회사가 다시 2호 상자로 포장해드립니다.)

 

2. 화장품, 기타 깨지기 쉬운 물건 미리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포워딩 회사에서 튼튼하게 재포장)

 

3. 항저우, 칭다오, 웨이하이 세관 통관 후 중국 국내 운송

(중국 국내 운송비는 따로 지불해야 합니다.)

 

4. 매주 3번 화물 발송

 

5. 물건 발송 5~6일 후 중국 택배 운송장 고객에게 전달

 

6. 운송 가능 물품: 화장품 세트, 샘플, 건강식품, 옷(보세 옷, 보톡수, 약, 전자제품 및 통신설비는 불가능합니다.)    

 

 

마무리 

 

많은 글로벌 업체들이 중국시장 진출과 중국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전략과, 방법으로 중국시장에서 성장한다면 글로벌 업체들에게는 정말 큰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꾸준히 중국 비즈니스, 마케팅 관련한 글을 포스트 해 여러분과 공유하고, 어려움에 처한 글로벌 업체들을 돕고 싶고, 같이 성장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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