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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생활&비즈니스 꿀팁

2020년 중국 블랙프라이데이"광군제"(光棍节,双十一)

by 乐乐 2020. 11. 3.

안녕하세요 러러(乐乐)입니다.

오늘은 중국의 최대 쇼핑기간 "광군제"(双十一)의 간단한 소개 및 중국 신유통 흐름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출처: 바이두]

 

"광군제" (光棍节)

병음:guānggùnjié

광군제는 문자 그대로 번역하면 솔로의 날입니다. 

 

하지만 ! ! !

 

"광군제"가 11월 11일 날 진행하는 행사이기 때문에 중국어로 11월 11일을 나타내는

"솽스이"(双十一)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병음: shuāngshíyī

 

[출처: 바이두]

 

 

광군제(光棍节): 중국 최대 쇼핑 시즌, 매년 11월 11일에 진행하는 온라인 판촉 행사로 타오바오 스토어 (티엔마오) 2009년 11월 11일에 처음 진행했던 행사입니다. 2009년 11월 11일 처음 행사를 진행할 당시 "광군제"(光棍节) 행사에 참여한 셀러의 수량과 판촉력이 한계가 있었지만, 총판매액이 원래 예상했던 총판매액보다 효과가 좋아 11월 11일이 티엔마오가 진행하는 최대 온라인 판촉행사로 자리 잡았습니다.그 이후 "광군제"(光棍节), "솽스이"(双十一)는 중국 전자상거래 업계의 최대 성수기일 뿐만 아니라 점점 국제 전자상거래 업계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 ! !

 

티엔마오는 지난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광군제"(光棍节)는 예년보다 3일이 더 추가된 쇼핑시즌으로 거듭났습니다.

 

2020 올해 더욱 새로워진 "광군제"(光棍节)를 알아볼까요?

 

[출처: 티엔마오]

 

1. 쇼핑 1 시즌 11월 1일~ 3일, 쇼핑 2 시즌11월 11일

총 두 번의 쇼핑시즌 + 총 4일간의 행사기간

 

2. 10월 21일 예약판매 활동

 

3. 11월 1일부터 예약 잔금 지불, 10일 전에 물건 도착

 

2020 올해 중국 "광군제"(光棍节)의 가장 주요한 특징은 소비자들이 쇼핑시즌은 두 번 나누어서 쇼핑을 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11월 11일에 진행하는 쇼핑 2 시즌이 있어, 총 4일간 행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쇼핑 할인 행사 1 시즌에 11월 1일~3일에 예약판매 상품의 잔금을 지불한 소비자는 제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티엔마오 소비자들은 전년도보다 10일 정도 빠르게 주문한 물건을 받아 수 있습니다. 

 

티엔마오가 준비한 더 많은 행사 활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할인 지원금이 필요 없음, 300위안 구입 시 40위안 할인

2. 1400만 상품 할인, 그중 200만 개 신제품

3. 유명 미용 브랜드 플레그쉽 스토어 제품 면세점보다 저렴한 가격

4. 3000개 부동산 매물 이윤 양도,  할인 가격 약 100만 위안  

5. 120개 인기 차량 최대 50% 할인

6. 알리페이로 결제 시, 吃喝玩乐 플랫폼 50% 할인

7. 출국 불가한 상황에서 글로벌 기능성 화장품, 면세점 물건 구입 가능

8. 올해 双十一 참여자는 20억 위안 홍바오를 같이 나누며 최소 300만 명이 100위안 이상 홍바오를 가질 수 있음

9. 추첨을 통해 이양천새 등 스타들이 고객들의 장바구니 결제

 

 

"광군제"(光棍节) 활동은 알리바바 플랫폼, 티엔 마오뿐만 아니라 중국의 많은 쇼핑 플랫폼, 유통벤더, 웨이상(微商)등 중국 전자상거래 업계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타오바오 왕홍 웨이야 viya

 

 

타오바오 왕홍 리자치 

 

특히 "광군제"(光棍节) 활동과 왕홍(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유통벤더 회사, 웨이상, 도우인, 샤오홍슈 판매자 등이 "광군제"(光棍节) 행사 기간 동안 타오바오 왕홍이 라이브 방송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선택해 자신의 마켓에 올린 후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2020년 9월 29일 중국기업가클럽(中国企业家俱乐部)이 주관한 2020 China green companies summit(中国绿公司年会)에서 마윈(중국기업가클럽주석, 알리바바 그룹 창업자)이 "코로나 이후의 새로운 글로벌화는 이제 막 시작했으며, 14억 중국 내수 시장을 바탕으로 이제부터 중국은 수출국가에서 수입국가로서 변화해 중국이 세계경제를 주도하자"라는 주장을 했습니다. 또한 "중국의 수입국가로서 변화함으로써 최종적으로 중국 산업발전, 소비 발전, 서비스업의 현대화를 이뤄내야 한다"라고 덧붙여 주장했습니다. 

 

 

광군제 수출물건
광군제 수출물건 

 

매서운 중국의 추격에 점점 좁혀지고 있는 중국과의 격차,,,

 

중국기업을 미리 앞서 더 깊게, 파악하고 한국은 더 앞으로 치고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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