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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생활&비즈니스 꿀팁

한국 브랜드 패션 & 뷰티 중국 판매 방법 Step 1 | 한국 브랜드가 중국 시장 진입하기

by 제이씨앤드컴퍼니 2024. 10.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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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이씨앤드컴퍼니의 실장입니다.

 

제 티스토리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해외 마케팅

 

특히 중국 마케팅에 관심있는 분들일 거예요! 

 

제가 비즈니스 현장(실전)에서

 

중국 브랜딩이 아예 제로인 브랜드, 어느 정도 브랜딩 된 브랜드, 브랜딩이 충분히 된 브랜드(패션 및 뷰티)와  F&B 식음료, 숙박업 등 오프라인 매장을 실제로 홍보부터 판매를 해 본 더 깊이 있는 경험을 이 글을 읽는 분들에게 전달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경험과 방법을 글로 적는 이유는

 

첫 번째 중국 SNS 마케팅을 해봤지만 효과가 없었다!라고 생각하시는 브랜드 및 업체 관련자

 

두 번째 중국 SNS  마케팅을 하고 있지만 크게 효과를 못 봤다라는 브랜드 및 업체 

 

세 번째  중국 SNS 마케팅을 어느 정도 잘 하고 있지만 매출을 크게 못 올리는 것 같은 브랜드 및 업체

 

이 세 가지 유형의 브랜드 및 업체 관련자 분들에게 제가 실제로 실행했던 경험을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을 읽고 브랜드 및 업체 관련자 분, 혹은 마케팅 실무자분들의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오늘은 패션 및 뷰티 중국 SNS 마케팅을 해봤지만 마케팅 효과와 중국 고객 매출이 없었던 이유를 알려드리고 싶어요.


 

1. 온라인 플랫폼 활용 X 중국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 (Tmall) 및 도우인 운영 X 

중국 패션 및 뷰티 시장에는 많은 글로벌 브랜드들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타오바오, Tmall 및 도우인 계정과 점포를 운영해 브랜드를 노출하는 게 중요합니다.

 

2. 소셜 미디어 마케팅 웨이보, 웨이신, 샤오홍슈, 도우인 등 중국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중국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이 중요합니다. 

 

아마 2번 부분 패션 및 뷰티 중국 SNS 마케팅을 해봤지만 효과를 못 봤다고 생각하시는 브랜드와 업체 분들이 꽤 있을 겁니다.  사실 2번 부분은 장기적으로 해야 한다는 것은 대부분의 브랜드와 업체분들이 이해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샤오홍슈 한국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 포스팅 현황
한국 화장품 샤오홍슈 포스팅 현황

 

하지만 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예산이 많지 않다면, 광고대행사가 팔로워 수가 많은 인플루언서 보다 오히려 팔로워 수가 적지만 브랜드와 맞는 인플루언서를 최대한 많은 인원수를 섭외해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제이앤드씨컴퍼니 실장은 팔로워 수가 적은 인플루언서 섭외 홍보로 머플러 1000장+ 이상을 판매한 성과가 있습니다.) 

 

광고대행사 및 브랜드사가 인플루언서에게 제품의 특장점 및 플랫폼에서 포스팅 가능한 키워드 정도만 알려주고

중국 인플루언서 스스로 아이디어를 창작해서 홍보하는 것이 오히려 

브랜드 홍보와 판매 매출에 도움이 됩니다. 

 

왜냐하면 예를 들어

 

제품은 1개 10명 인플루언서를 섭외했다면 창작된 홍보물은 1*10=10

제품은 1개 30명 인플루언서를 섭외했다면 창작된 홍보물은 1*30=30 

 

브랜드 홍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다양성이기 때문이죠!

 

제이앤드씨컴퍼니 실장은 이러한 다양성의 힘을 제일 중요시 생각합니다.

 

중국 SNS 마케팅을 해봤지만 효과를 못 봤다고 하시는 브랜드와 업체 분들은 아마 이런 디테일을 놓쳤을 것 같아요!

 

만약 이러한 디테일을 놓쳤다면 다음 번 중국 SNS 마케팅을 진행할 때는 대행사에게 이런 디테일을 전달 해주세요.

(저희 제이앤드씨컴퍼니에게 맡겨주셔도 좋습니다!)

 

위의 디테일을 잡고 중국SNS 마케팅을 진행했을 때 효과는 어느정도 있지만 크게 매출이 오르지 않았다면 

 

한국 브랜드 패션 & 뷰티 중국 판매 방법 Step 2에서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이앤드씨컴퍼니 실장이였습니다. 

 

글을 읽어주시고,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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