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 생활&비즈니스 꿀팁

[아스트랄 프로젝션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중국 왕홍 타오바오 라이브 진행 후기 - 中 미디어 커머스 한국 상륙

by 乐乐 2021. 4. 20.

[아스트랄 프로젝션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중국 왕홍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진행 후기 - 中 미디어 커머스 한국 상륙

아스트랄 프로젝션 라이브 커머스


안녕하세요. 러러입니다

 

정확히는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기획자 러러입니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아스트랄 프로젝션 Astral Projection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방송 진행 후기입니다

 

저희가 방송한 옷은 아스트랄 프로젝션(Astral Projection) 티셔츠 7장입니다. 

大表哥 Live in Korea


1. 베어돌 특양 오버핏 반팔 티셔츠- 화이트

2. 베어돌2 특양면 오버핏 반팔 티셔츠- 체다

3. 베어돌2 특양면 오버핏 반팔 티셔츠- 화이트

4. 베어돌2 특양면 오버핏 반팔 티셔츠- 블루

5. 파스텔 레터링 특양 오버핏 티셔츠- 레몬
6. 파스텔 레터링 특양 오버핏 티셔츠- 블루

7. 파스텔 레터링 특양 오버핏 티셔츠- 화이트

大表哥 Live in Korea

아스트랄 프로젝션 반팔 티셔츠 종류는 아주 다양한데요

무려 201개가 넘는 아이템이 있다고 합니다!!

이 많은 반팔 티셔츠 중에서 저희는 중국인들이 좋아할 만한 7개 디자인 반팔 티셔츠를 선택했습니다

한정된 시간안에 옷을 판매해야 하는 이유로 아쉽게 7개 디자인만 선택을 했습니다ㅠㅠ


<브랜드 소개>

 

아스트랄 프로젝션(Astral projection)은 수면 중 몸과 영혼이 분리되어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는 상태를 뜻한다고 합니다

아스트랄 프로젝션(Astral projection)은 자유로운 상상력과 트렌디한 핏을 바탕으로 특정 컨셉트에 한정되지 않고, 다양한 아트워크와 디자인을 바탕으로 전개하는 브랜드입니다

귀여운 타이포그래피와 그래픽 디자인으로 한국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라고 하네요!!!

저는 이번에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면서 아스트랄 프로젝션이라는 브랜드를 알게 되었습니다


<왜 한국 패션 브랜드 타오바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가>

 

코로나 이전에 중국에서 팔릴 만한 옷을 고르려면 한국에 비행기를 타고 날아와 브랜드를 현장에서 직접 만나야 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중국과 한국 왕래가 어려운 만큼 한국 브랜드가 더 성장하려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게 변화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 중국은 물론 미국, 동남아, 러시아, 동유럽의 많은 소매상과 도매상들이 한국 패션 브랜드 옷을 사기 위해 찾아오는데, 코로나로 인해 현장 거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 모습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뒤떨어진 모습이었고, 한국 패션 브랜드가 더 성장하지 못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이후 세계 옷 시장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넘어가고 있는데, 한국 패션 브랜드는 아직도 현장 거래가 주로 이뤄지고 있는 것을 보고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한국 패션 브랜드 옷의 품질과 가격이 글로벌 시장에서 큰 경쟁력이 있는데도 말이죠.  그래서 직접 한국 패션 시장에서 중국 라이브 거래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왜 아스트랄 프로젝션(Astral projection)을 선택했는가>

 

여러분도 많이 알고 계시겠지만

중국 시장 진출에 많은 공을 들여 성공한 한국 패션 브랜드 굉장히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도넛을 들고 웃고 있는 아기, 귀엽게 곰돌이 인형을 껴안고 있는 아이 등 다양한 아이들의 얼굴을 크게 프린팅 한 옷

 

아크메드라비

 

아크메드라비는 한국 면세점을 중심으로 사업을 해 많은 중국 대리 구매상 따이꼬우들이 이 패션 브랜드를 찾기 시작했고 마케팅 대상으로 연예인을 선택했습니다

 

아스트랄 프로젝션은 아직 한국 면세점에 입점을 하지 않았고 마케팅 대상으로 연예인을 선택하지는 않았지만

곰돌이 프린팅 한 옷이 중국 소비자들이 좋아할 만한 디자인이고, 가격 경쟁력이 있어

이번 타오바오 라이브 방송으로 아스트랄 프로젝션을 선택했습니다!


<러러의 한국 패션 브랜드 중국 snsn 마케팅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전략>

 

전 게시글에서도 꾸준히 언급했지만 

타오바오는 라이브 방송+콘텐츠+온라인 판매 모델을 중국 최초로 도입한 플랫폼이고

타오바오를 이용하는 고객의 소비목적이 뚜렷하며, 라이브 방송 시간에 높은 구매전환율을 이끌어내기 위해 가장 적합한 플랫폼이라고 생각하기에 타오바오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아스트랄 프로젝션(Astral projection)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는 

 

각각 214000 팔로워, 245000 팔로워 수를 보유하고 있는 2명의 중국인 인플루언서(왕홍)와 함께 진행했습니다!


아스트랄 프로젝션(Astral projection)과 함께한 이번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는 

아스트랄 프로젝션이 아직까지 크게 중국 시장 진출에 크게 공을 들이고 있지는 않지만 

 중국 소비자들이 좋아할 만한 큼지막하게 프린팅 한 옷 디자인과 가격 경쟁력이 있어

 

잘 마무리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 다가오는 많은 한국 패션 브랜드 협업과 이벤트를 기대해주세요!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왜냐하면 여러분의 구독과 좋아요는 저에게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