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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생활&비즈니스 꿀팁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진행 후기] 밀레 클래식 중국 왕홍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by 乐乐 2021. 4. 2.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진행 후기] 밀레 클래식 중국 왕홍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왕홍 라이브커머스

 

안녕하세요 러러입니다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박람회, 한국 브랜드 중국 시장 진출 및 중국 바이어 발굴,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마케팅 관련 일로 많은 사람들이 계속 꾸준히 찾아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저번에 롯데그룹 롯데 헬스원과 함께 진행한 제1차 한·중 국제 라이브 커머스 페스티벌을 소개했었는데 

이번엔 2021.3.18 밀레 클래식과 함께 한국에서 진행한 2021년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진행 후기를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려고 합니다

chenlele.tistory.com/m/18

 

제 1차 한·중 국제 라이브 커머스 페스티벌

제 1차 한·중 국제 라이브 커머스 페스티벌 안녕하세요 러러(乐乐)입니다.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 박람회, 브랜드 중국 진출 및 해외 바이어 발굴,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 커머스 마케

chenlele.tistory.com


현재 중국 시장에서 중국산과 수입산 화장품 간 과열 조짐을 보이는 상황에서 화장품 업계의 경쟁이 계속해서 심화되고 있습니다. 중국 화장품 시장이 급성장한 상태에서, 마케팅도 더욱 치열해지고 있어요

저는 한국의 패션 브랜드 타오바오 라이브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왜냐하면 확실히 한국 패션 브랜드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가 상대적으로 블루오션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소개>

밀레 클래식

밀레 클래식은 1921년도 설립된 프랑스 밀레의 1980년대 빈티지를 모티브로 일상생활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빈티지 아웃도어 웨어를 만듭니다

 

밀레 클래식은 고어텍스, 화이트 마운틴이어링, 핍스, 크리틱, LMC, 발란사, 디미토 등 다양한 국내외 패션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하면서 기능성과 패션성을 접목한 다양한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밀레 클래식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2020년도 코로나 이후로 언택트 마케팅이 부각되며, 한국 내에서도 인플루언서 광고, 인플루언서 커머스, 네이버 라이브 방송, 그립 라이브 방송,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처럼 라이브 커머스 방식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하여 제품을 홍보함과 동시에 구매전환까지 이뤄내는 방식이죠

 

개인적으로 중국의 플랫폼들이 한국 플랫폼보다 더욱 앞서있다고 생각합니다

중국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sns 마케팅 종류는 워낙 많은데 타오바오 라이브 채널, 도우인 라이브 채널, 샤오홍슈 라이브 채널, 콰이쇼우 라이브 채널 추가로 위챗 라이브 채널도 요즘 중국에서 많이 활용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 채널입니다

 

동대문 apm에 가면 중국인들이 핸드폰을 들고 타오바오 라이브 방송이나 도우인 라이브 방송으로 

옷 팔고 있는 현장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한국의 중소기업을 도와 중국으로 유통판로 확대를 돕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한국 브랜드 옷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러러의 중국 SNS 마케팅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전략>

 

많은 한국 브랜드들이 타오바오 가입이나 카드 등록, 결제 시스템 알리페이를 가입하지 않은 상태에서 중국 sns 마케팅을 하고 싶어 하시는데요... 사실상 브랜드에서 티몰(T-mall)이 운영되지 않고, 중국에서 브랜드 마케팅이 되어있지 않으면

 

사실상 판매 제안 조차 불가능하지만!!!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도우인 라이브 방송, 샤오홍슈 라이브 방송, 콰이쇼우 라이브 방송, 타오바오 라이브 방송 등 채널이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  매출이 상대적으로 보장된 마케팅 채널, 구매전환율이 가장 높은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로 진행했습니다

또한 한국 회사 입장에서 제품을 중국에 보내서 행사를 진행하기에는 어느 정도 부담감이 있어 한국에 있는 왕홍을 활용해 이번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했습니다

 

1.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채널 활용

2. 한국에서 행사 진행

3. 왕홍 컨택

 

저는 개인적으로 제품 노출과 구매를 동시에 이뤄낼 수 있는 채널이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라고 생각하구요

왜냐하면 타오바오 라이브 방송에 들어오는 유저들은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서 방송을 시청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타오바오 왕홍을 활용했나>

 

밀레 클래식 왕홍 방송 

제일 중요한 부분이 어떤 왕홍을 활용할 건가 하는 고민인데요,,,

중국 왕홍(인플루언서) 등급은 3가지로 분류됩니다

 

1. 头部主播- 탑 인플루언서

2. 腰部主播- 중간 인플루언서  

3. 小主播-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물론 회사마다 마케팅 전략이 다르긴 하지만

저는 일단 무조건 중국인 왕홍을 활용합니다

 

사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중국의 문화를 외국인이 중국인 만큼 이해하기 어렵고

실시간으로 유저와 소통함에 있어서 언어 선택이라던지 여러 방면에서 외국인 왕홍을 활용하는 것보다 

구매전환을 최대한 이끌어 내기 위해 중국인 왕홍을 활용하는 게 훨씬 좋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밀레 클래식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왕홍은

69000 정도 팔로워 수, 평균 라이브 방송 동시 시청자 수가 6만~7만 정도 되는 

한국에서 활동 중인 중국인 왕홍을 활용했습니다


이번 중국 sns 마케팅 효과는 상대적으로 성공적이었으며

앞으로 다가오는 많은 협업과 이벤트를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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