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 생활&비즈니스 꿀팁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진행 후기] 언택트 시대, 참스 CHARM'S 중국 왕홍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by 乐乐 2021. 4. 16.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진행 후기] 참스 CHARM'S 중국 왕홍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안녕하세요 러러입니다

 

중국 전문 수출박람회 업무를 시작으로 현재는 한류 열풍을 타고 화장품 패션 브랜드 제품 기획, 마케팅, 콘텐츠 사업 등 중국 관련 사업들을 다각도로 펼쳐 나아가고 있습니다 

 

저는 기업 간의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정부 또는 기관들의 교류도 매칭 가능합니다


영어, 중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는 전문 스텝들과 함께 온오프라인 구별 없이 각종 중국 프로젝트에서 중국 현지 코디네이터 역할 및 사후 처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롯데그룹과 함께 제1차 한·중 국제 라이브 커머스 페스티벌을 진행한 이후로 

2021.3.18 밀레 클래식과 함께 진행한 2021년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진행 후기를 소개했었는데,,,

이번엔 참스(CHAMR'S)와 함께 진행한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진행 후기를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려고 합니다

 

chenlele.tistory.com/35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진행 후기] 밀레 클래식 중국 왕홍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진행 후기] 밀레 클래식 중국 왕홍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안녕하세요 러러입니다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박람회, 한국 브랜드 중국 시장 진출 및 중국 바이어

chenlele.tistory.com


<왜 패션 브랜드로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는가>

 

현재 중국 시장에서 중국산, 수입산 화장품 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개인적으로 한국 화장품 제품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해 이윤을 남기는 것은 굉장히 힘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한국 중소기업이 중국 시장에 대해 이해 부족과 준비가 부족한 상태에서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로 드라마틱한 이윤을 남기기도 어렵다고 생각하구요,,,

 

하지만 한국의 패션 브랜드로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나, 도우인 라이브 커머스, 위챗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는 것은 크게 어려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k-pop 열풍을 타고 한국의 화장품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는 것보다

확실히 한국 패션 브랜드로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는 것이 단기적으로, 중장기적으로 크게 이윤이 남습니다

그만큼 중국의 패션시장은 아직 블루오션이기 때문이죠


<브랜드 소개>

참스 런웨이


charm's는 2013년 설립된 한국의 고급 패션 브랜드로 2015년부터 런웨이를 시작해 현재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Charm's는 '매력적인 것들'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Charm's 옷을 입는 사람들은 항상 매력적이라고 하네요!

 


<참스 CHARM'S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코로나 이후로 라이브 커머스 마케팅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의 단점인 판매자와 소비자의 일반적인 소통을 보완할 수 있어 

신유통으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한국에서는 대표적으로 네이버의'쇼핑 라이브', 카카오의 '톡 딜라이브', CJ 올리브영의'올라이브', 그립(Grip) 등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들이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코로나 이전부터 라이브 커머스 산업이 신유통으로 주목받으면서 

크게 성장했다고 합니다!!!

 

참스 CHARM'S 브랜드 또한 코로나 이전부터 중국 왕홍을 활용해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감사하게도 저번 밀레 클래식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를 보시고 연락을 주셔서

 

이번에 참스 CHARM'S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Charm's 옷을 입는 사람들은 항상 매력적이라고 하네요ㅎㅎㅎ 


<러러의 중국 SNS 마케팅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전략>

 

참스 라이브 방송 

중국 온라인 시장에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자 

효과적인 마케팅 통로로 주목받는 라이브 커머스 업계에서도

소비자와 원활히 소통하며 판매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왕홍의 역할은 아주 중요합니다!

 

또한 콰이쇼우, 도우인, 샤오홍슈, 타오바오 어떤 플랫폼을 이용하느냐에 따라서 구매 전환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하기 때문에 플랫폼 선택도 아주 중요합니다!

 

타오바오는 생방송+콘텐츠+온라인 판매 모델을 도입하며

중국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형태 서비스를 진행한 플랫폼입니다

이용고객의 소비목적이 뚜렷하고, 라이브 방송 시청 후 구매전환율이 다른 중국 라이브 커머스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참스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도 실시간으로 소비자와 소통이 원활한 중국인 왕홍을 사용하였고

구매전환율을 최대한 이끌어 내기 위해 타오바오 플랫폼을 이용하였습니다

 

이번 참스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왕홍은

214000 팔로워 수를 보유하고 있는 한국에서 활동 중인 중국인 왕홍을 활용했습니다


참스와 함께한 중국 sns 마케팅 효과는 상대적으로 성공적이었으며

 

앞으로 다가오는 많은 패션 브랜드 협업과 이벤트를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후기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면, 여러분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