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제 1차 한·중 국제 라이브 커머스 페스티벌

by 乐乐 2020. 12. 6.

1차 한·중 국제 라이브 커머스 페스티벌

안녕하세요 러러(乐乐)입니다.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 박람회, 브랜드 중국 진출 및 해외 바이어 발굴,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 커머스 마케팅 관련 일로 많은 사람들이 꾸준히 찾아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오늘은 2020. 12. 4 저녁 8시에 롯데그룹 롯데 헬스원과 함께 진행한 제1차 한·중 국제 라이브 커머스 페스티벌(2020 LOTTE 헬스원 타오바오 글로벌 라이브 커머스) 현장 방문 후기 및 라이브 커머스 사례를 여러분에게 공유하려고 합니다!




 1차 한·중 국제 라이브 커머스 페스티벌을 중국어로?

   

"1届中·韩国际网红直播选品会" 라고 합니다. 

 


동방성 타오바오 글로벌 가인 그룹 주최로 1차 한·중 국제 라이브 커머스 페스티벌 행사 롯데제과 본점에서 진행했습니다. 롯데 헬스원, 한국타오바오패션협회, 가인 세상 및 롯데 관계자분들과 한국 아주경제, 아주일보, 한국윈다택배, 중국 CCTV 관계자분들이 참석했습니다.

 

롯데제과 본점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로21길 10



 

유통 시장의 흐름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화하면서 롯데도 본격적으로 온라인 시장과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롯데그룹은 통합 온라인 플랫폼 롯데 ON(롯데 온) 을 출범하며 2022년까지 통합 시스템 구축과 인공지능 물류 인공지능 검색 등 온라인쇼핑 시장 강화에 3조 원을 투자한다는 로드맵도 발표했습니다. 롯데 온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라이브(ON LIVE) 서비스를 시작하여 본격적으로 라이브 커머스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번 1차 한· 국제 라이브 커머스 페스티벌 행사는 알리바바 온라인 플랫폼인 타오바오 플랫폼과, 중국 인플루언서(왕홍) 10(5개 팀)을 섭외하여, 각 팀당 1개 채널, 5개의 타오바오 마켓 채널을 사용해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 롯데 헬스원 제품 판매 행사였습니다.  

 

롯데 헬스원이 알리바바 타오바오 마켓이라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사용해 중국 소비자들이 롯데 헬스원 제품을 인식하고 접근할 있는 채널 문제를 해결하고,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판매 중인 제품을 알리 페이, 위챗 페이로 타오바오 구매 및 결제 문제를 해결했다면,  그다음 롯데 헬스원에게 중요한 문제는 롯데 다이렉트 택배 운송, 즉 한국에서 중국으로 물건을 배송하는 물류 시스템 문제 해결입니다저의 개인적인 판단이지만, 현재 한국에서 중국으로 물건을 합법적이고, 안전하고 가장 빠르게 배송할 수 있는 물류업체는 한국윈다택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아마 이번 행사에 한국윈다택배가 참여하지 않았나.. 


라이브 방송하고 있는 현장을 둘러보고, 중국 롯데 헬스원, 한국타오바오패션협회, 가인 그룹 및 롯데 관계자분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가인 그룹은 (주)가인국제무역, (주)주당, (주)우진트레이딩, (주)가인세상, (주)가인국제물류, (주)가인유통 5개의 계열사를 갖고 있습니다. 그중 (주)가인국제무역은 중국 술, 중국 식품을 안전하게 수입해 한국 시장에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행사에 참여한 기관 중에 특히 한국타오바오패션협회를 주목했는데요.. 한국타오바오패션협회는 타오바오 글로벌 공식 파트너 사이자 중국 인플루언서 홍보,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플루언서 커머스를 진행하는 통합 중국 인플루언서 커머스, 라이브 커머스 대행사이자 협회입니다. 또 한국타오바오패션협회는 많은 한국 유통기업의 중국 진출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마무리


요즘 꾸준히 한국 브랜드 중국 진출 관련해 상담이 많지만,,,제가 상담했던 다수의 한국 브랜드 측은 물건을 중국에 보내고, 중국 라이브 커머스 및 방송 대행사를 통해 행사를 진행하는 것보다 한국에서 라이브 커머스 및 방송 대행사를 통해 행사를 진행하는 것을 더 선호하기 때문에 앞으로 한국타오바오패션협회와 가인 그룹과 함께 논의해 진행할 일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728x90

댓글